본문 바로가기

평택복지재단 북부복지타운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 해결을 돕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년생활을 지원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2024년 어르신인생노트사업 '황금빛여정' 첫 수업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인복지관 작성일24-03-07 17:08 조회62회 댓글0건

본문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에서는 어르신인생노트사업 '황금빛여정'의 2024년 상반기 첫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웰다잉 프로그램으로 유명했던 이 사업은 현재 저희 복지관에서 웰라이프, 웰에이징 단어를 사용하며 어르신들에게 긍정적 노후 설계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홍보와 관 내, 외 홍보로 2주 동안 많은 참여자가 모집되었으며, 첫 수업부터 모든 분이 참여해 주셔서 활기차게 시작하였습니다.

관장님의 인사말씀과 함께 시작된 수업은 첫 시간인 만큼 이 교육의 전반적인 내용과 참여자 개개인의 유대 관계 형성을 위한 활동들로 진행되었습니다!

집에서 혼자 있으면 하지 않을 간단한 체조와 함께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모여 자신의 몸과 마음을 깨우는 액션으로 프로그램실에서 오랜만에 활기 찬 역동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말씀에 눈을 반짝이며 고개를 끄덕이고 경청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담당자도 절로 웃음이 지어지는 수업이였습니다^^

첫 수업의 주제는 '백세 시대! 멋진 인생!'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업을 마무리하는 과정에 '뇌를 속여라'라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뇌는 멍청하며 내가 슬퍼하면 슬퍼하고, 기뻐하면 기뻐하는 우리의 뇌는 결국 각자 생각하기 나름이다."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어르신들의 남은 인생을 앞으로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지, "나는 죽음이 무서워서 하루하루 두려워", 혹은 "사람은 누구나 죽는데, 앞으로 남은 인생을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게 살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할 것인지.

이 교육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후자 생각을 하며 1시간 뒤의, 내일의, 일주일 뒤의, 한 달 뒤의 나의 인생을 더 멋지게 보내기 위한 교육을 꾸준히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 교육은 총 17회기로 웰라이프 특강 8회, 인생노트 프로그램 6회, 특별활동(장수사진 촬영, 현장체험, 수료식 등) 각 1회씩 진행될 것이며 회차가 거듭될 수록 변화될 어르신들의 마음가짐을 응원합니다.

또한 현재는 참여자 모집이 완료되어 희망하시는 분들이 대기하고 계시지만, 동일한 내용으로 하반기에도 운영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신청을 환영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7730 경기 평택시 서정로 295 북부복지타운 3층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복지관 이용시간 월~금 09:00~18:00
Tel : 031-615-3915 Fax : 031-615-3992
Copyright ⓒ bbn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