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복지재단 북부복지타운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 해결을 돕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년생활을 지원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인복지관 작성일23-11-14 16:22 조회178회 댓글0건

본문

"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1"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2"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3"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4"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5"다시 찾은 내 청춘" AI사진촬영 후기6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에서는 지난달 LG전자 임직원봉사단에서 진행하는 AI 프로필 사진 촬영 ‘다시 찾은 내 청춘’을 진행하였습니다.

LG전자에서 AI프로필 사진촬영을 하는 봉사팀인 리아인(LIAYN) 봉사팀의 책임연구원은 거대 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기반의 생성형 AI시스템 반도체칩(SoC)에 구현, 최적화 하는 연구개발을 담당하여 이 시스템칩에 내재화한 온디바이스 형태로 사진을 구현하는 생성형 기술을 연구,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2-30대의 어린 시절 모습을 구현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은 고도의 AI기술을 활용하여 복원된 자신의 모습을 보고 무척 행복하면서도 신기해 하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사회복지사의 눈으로 보았을 때는 어르신이 젊으셨을 때에는 이런 모습이셨겠구나 할 뿐이었지만, 어르신들은 사진을 바라보시며 본인이 어렸을 때 모습과 정말 똑같이 나온 것 같다며 신기한 기색을 보이셨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최어르신은 “젊었을 적 내 얼굴을 다시 이렇게 볼 수 있는 세상을 경험하는 것이 참 신기하다.”라고 하시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하게 신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평택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이 지역에서 존경받으실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7730 경기 평택시 서정로 295 북부복지타운 3층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복지관 이용시간 월~금 09:00~18:00
Tel : 031-615-3915 Fax : 031-615-3992
Copyright ⓒ bbn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