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복지재단 북부복지타운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 해결을 돕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년생활을 지원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누림바리스타'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인복지관 작성일21-10-20 18:00 조회105회 댓글0건

본문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 산하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 누림공방에서는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인 ‘누림 바리스타’는 10월 20(수) 9:00~15:00에 커피제조회사인 씨즈커피코리아에서에서 누림바리스타 1기 어르신 6명과 함께 견학프로그램 진행하였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걱정이 많았는데, 그와는 반대로 날씨가 화창하고 좋아 어르신들이 매우 설레어 하셨습니다.

담당강사님을 만나 인사 후, 본격적인 견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커피를 재배할 수 있는 커피재배방법과 커피의 추출하는 과정의 설명을 들은 후, 바로 옆에 준비되어진 핸드 로스팅(손으로 직접 로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생두(볶지않은 원두)를 그물팬에 넣고 약한 불 위에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서 진행한 핸드 로스팅은 아이보리색 원두를 로스팅하면서 점점 갈색으로 변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놀라워 하셨습니다. 천 번은 돌려야 맛있는 커피를 먹을 수 있겠다며 힘들어하시면서도 열심히 그물팬을 돌리셨고, 포장지에 담으면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맛이 어떨지 설레어 하셨습니다.

핸드 로스팅 후 공장을 견학하였는데, 공장 곳곳에 커피의 열매 맺는 과정, 커피나무 재배과정, 루왁커피(사향고양이똥커피) 만드는 과정, 커피 추출하는 과정 등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서 커피를 이해하도록 설명도 잘 해주셨습니다. 길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커피제조 공장도 볼 수 있었는데, 제조된 커피와 차는 마트와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핸드드립을 하였는데, 핸드드립을 위한 넓직한 장소에 핸드드립도구들이 가지런히 놓여있었습니다. 핸드드립 방법에 관한 설명 후 오늘은 숙성된 원두라고 소개해 주시면서 핸드드립을 하고 나눠 마시면서 맛의 느낌을 표현하였습니다.

견학프로그램을 마치며 날씨가 좋아 소풍 같다며 즐거워하는 어르신, 다음에 가족들과 함께 이 견학과정을 또 해보고 싶다는 어르신, 인터넷으로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해 보고싶다는  어르신 등 긍정적인 후기들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한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의거하여 마스크 필수 착용, 37.5도 이상은 프로그램 참여 불가능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견학을 진행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7730 경기 평택시 서정로 295 북부복지타운 3층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복지관 이용시간 월~금 09:00~18:00
Tel : 031-615-3915 Fax : 031-615-3992
Copyright ⓒ bbn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