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복지재단 북부복지타운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 해결을 돕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년생활을 지원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누림바리스타'와 '누림카페' 3번째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인복지관 작성일21-09-17 13:24 조회188회 댓글0건

본문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 산하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 누림공방에서는 노인여가활동지원사업인 ‘누림 바리스타’와 ‘누림 카페’ 3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누림 바리스타’는 9월 16일(목) 13:30~15:30에 누림공방에서 6명의 어르신과 커피의 로스팅과정과 커피머신의 명칭을 익히는 커피이론와 에스프레소 추출 이론 및 실습과정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론 수업 후 진행한 에스프레소 추출과정은 어르신들이 경청하신 수업내용을 통해 한 분씩 에스프레소를 추출 하였는데, 첫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너무 소중히 각자 가져온 텀블러에 담아 가족과 함께 먹겠다며 설레어 하셨습니다. 

누림 카페’는 같은 날 15:30~17:30에 6명의 어르신과 진행했는데, 지난주에 익힌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실기연습과 라떼아트 중 밀크스티밍의 기초수업을 진행하였는데, 핸드드립은 3:1수업을 통해 집중도 높은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 때는 지난주에 이론으로 익혔던 핸드드립과정을 되새기며 지난주보다 훨씬 숙련된 모습으로 추출하셨습니다. (개별적으로 핸드드립세트를 구매해 연습한게 도움이 되었다는 적극적인 모습도 보이셨습니다)
핸드드립 후 진행한 라떼아트 밀크스티밍은 오랜만에 에스프레소를 추출 해 밀크스티밍을 해서인지 작은 실수에도 깔깔 웃으시며 화기애애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복지관은 평택시의 지원으로 관내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코로나 백신2차 예방접종 완료자)에게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개설하여 이를 취득할 수 있는 수업과정을 운영하고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하며 어르신들에게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한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의거하여 현장에서 참여자들의 발열 체크 및 손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마스크 필수 착용, 37.5도 이상은 프로그램 참여 불가능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7730 경기 평택시 서정로 295 북부복지타운 3층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복지관 이용시간 월~금 09:00~18:00
Tel : 031-615-3915 Fax : 031-615-3992
Copyright ⓒ bbn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