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복지재단 북부복지타운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 해결을 돕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년생활을 지원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 중 전통다과 양갱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인복지관 작성일21-09-17 11:31 조회564회 댓글0건

본문

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특성화지원사업 전통문화체험기 ‘다향(茶香) 다색(多色)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 산하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 누림공방에서는 특성화지원사업의 전통문화체험기‘다향(茶香) 다색(多色)’에서는 9월14일(화) 14:00~16:00에 누림공방(서정분관)에서 프로그램신청자 6명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전통 다과인 양갱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양갱만들기는 먼저 한천가루를 물에 넣고 끓인 후 윤기를 위해 물엿을 조금 넣어 졸여 양갱베이스를 만듭니다. 양갱베이스에 넣는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 이번 양갱만들기는 찐 단호박을 넣은 단호박양갱과 녹차가루를 넣은 녹차양갱, 커피원액을 넣은 커피양갱, 팥을 넣은 팥양갱인 총 4가지의 양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르신들이 양갱을 처음 만들어 본다며 양갱을 좋아하는데 집에서도 복분자나 백년초가루 등 넣어 원하는 맛으로 만들면 좋겠다, 열심히 배워서 집에서도 만들어 본다고 하시며 열심히 배우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양갱을 각각의 틀에 담아 살짝 열을 식힌 후 냉장고에서 굳히고, 맛이 궁금해하셔서 먼저 완성된 것을 잘라 맛을 보았는데 너무 달지 않고 담백하다고 만족해 하셨습니다.

하루이틀 굳힌 후 적당하게 잘라 포장하여 추석맞이 선물로 나눠드렸습니다. 받으시는 손길마다 만드신 것을 뿌듯해하시고 가족들과 잘 나눠먹겠다고 즐거워 하셨습니다.

어르신들과 넉넉히 만든 덕분에 누림공방 인근 공공기관인 서정 청소년 문화의 집과 북부노인주간보호센터에도 나눔 활동도 할 수 있었습니다. 받는 손길마다 추석을 미리 느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과정을 응원하셨습니다.

본 복지관은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의 지원으로 관내 60세 이상의 정년퇴임이나 무직자들의 평택시민(코로나 백신2차 예방접종 완료자)에게 전통다과와 전통예절 및 다도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전통의 식문화와 조상들의 생활습관을 되새기고, 공동체 선배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어 지역사회 내 2,3세대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한 코로나-19대응 매뉴얼에 의거하여 현장에서 참여자들의 발열 체크 및 손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마스크 필수 착용, 37.5도 이상은 프로그램 참여 불가능 등 안내 사항을 공지하여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7730 경기 평택시 서정로 295 북부복지타운 3층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복지관 이용시간 월~금 09:00~18:00
Tel : 031-615-3915 Fax : 031-615-3992
Copyright ⓒ bbnoin. All Rights Reserved